충남도 1사1하천운동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

기업부분에서도 공주 소재 웅진코웨이 수상

계룡일보 | 기사입력 2010/10/21 [10:25]

충남도 1사1하천운동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

기업부분에서도 공주 소재 웅진코웨이 수상

계룡일보 | 입력 : 2010/10/21 [10:25]

충남도는 환경부에서 개최한 1사1하천 가꾸기의 성공사례 및 콘테스트에서 기관부분 최우수상을 기업부분 공주 소재 웅진코웨이(주)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.

이번 콘테스트는 지자체, 유역(지방)환경청, 기업체 등 31개 사례가 참여했으며 환경부 내부 평가위원회에서 우수 4개 사례를 선정하고, 최종 우수사례발표 및 토론을 거쳐 전문가 평가를 통해서 최우수 기업․기관이 선정됐다.

특히 1사 1하천 가꾸기 협약을 통하여 민․관이 긴밀한 협력을 통한 수질개선사업, 정화활동 전개 등의 병행추진으로 맑고 깨끗한 수 환경 조성 및 수질개선 효과 극대화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충남도는 그동안 하천, 강의 시발점인 실개천을 깨끗하게 가꾸어 수질개선 및 생태적인 친수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3억9,000만원 투자해 18개소를 복원했다.

특히 도는 지난 7월 1사1하천가꾸기 협약식 및 워크숍을 개최해 충남도 소재 ▲남양유업(주) ▲(주)농심 ▲빙그레(주) ▲한국타이어(주) ▲애경그룹 등 5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총 51개 기업, 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깨끗한 하천조성 운동확산에 기여해 왔다.

도 관계자는 “샛강 및 실개천 수질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기업, 기관, 군부대 등 참여기관을 확대할 방침이다”며 “1사1하천가꾸기 매뉴얼제작 및 기업체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범도민 애향운동으로 승화해 나아갈 방침”이라고 밝혔다.

/정해준 기자
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지역 많이 본 기사